ebc트레킹 제8일 17.4.26 Lobuche <---> Gorakshep <----> Kala Patthar

2017. 4. 9. 20:58EBC 트레킹

 

00;45  소변 보러 일어 난다. 78 % / 75 이다. 머리가 조금 띵한 정도 이다.

04;23  또 소변 보러 일어 난다. 80% / 79 이다. 이 때는 머리가 개운 하다.

06;30  아침 식사를 한다. 토스트 두개에 꿀을 발라 먹는다. Milk Tea를 마신다, 나 83% / 95  이고,가이드 84 % /104, 포터 83% /98 이다.

       식후에 이뇨제 한 알을 먹는다.

07;00   가이드가 조금 이상 하다. 당연히 말을 기다려야 하는데 말이 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포터와 함께 고락셉으로 가서 자야 한다고 한다. 이해 할 수가 없다. 거의 우기다 시피 올라 가자고 한다. 나는 말이 오기를 기다려 보자고 하는데도 막무 가네 이다. 그렇다면 오늘 고락셉으로 가서 갈라파타르 에 올라 갔다가 내려 오자고 하니 거리가 멀어서 어렵다고 한다. 내가  강력 하게 주장 하니 그러면 해드렌턴을 준비 하여  가지고 가서 늦게 밤에 내려올 각오로 가자고 한다.  그러면서 내 배낭을 걸머 지고 앞서서 간다. 빠른 갈음으로 앞서 간다.  도저히 그와 보조를 맞추어 빨리 가다 가는 무슨일이 벌어질 것 같다. 그래서 그의 요구대로 포터를 데리고  갈려고 로부체 롯지로 되 돌아 내려 온다.   그런데 마침 그 때 말이 올라 오고 있다.  나로서는 가이드의 속셈을 이해 할 수 없다. 돈의 문제 이겠지!?

 

   07; 40  그래서 포터는 여기 로부체 롯지에서 기다리라 하고  가이드와 함께 말을 타고 고락셉으로  올라 가서 점심을 먹는다 . 10시 40 분이다, Galic noodle soup 시켜 먹는다. 맛이 있다. 식사후에 말을 타고 갈라파타르를 향하여  오른다. 처음 가파른 길을 오르니 조금 평평한 지역이 나온다. 또 다시 가파른 길이 시작 되는 지점에서 말에서 내려  걸어서 올라 가려고 한다. 그때 가이드가 여기서 보나 , 더 올라 가서 보나 에베레스트 정상 관망은 똑 같다고 하면서 기념 사진을 찍고 내려 가자고 한다. 그 말도 틀리지는 않는 것 같아 기념 사진을 찍는다. 장쾌한 에베레스트 정상은 오히려 롯채 나 눕채 보다 낮아 보인다, 에베레스트 정상은 하얀 눈 구름 비슷한 것을 흩날리고 있다. 이제 그만 내려 간다. 내려 갈 때는 말을 타지 않고 고락셉 롯지까지 걸어 내려 간다.  고락셉 롯지 부터 다시말을 타고 로부체 돌아 온다.  로부체에서 하루밤을 자고 내일 부터  3 일에 걸쳐 걸어서 루크라 까지 가면 된다. 

 

  15;30     어제 가이드에게 루크라 까지 헬기 타고 갈 용의가 있으니 1,500 $에 타협을 보도록 해두었는데  그뒤로 아무 대답이 없었는데 갑자기 헬기 온다고 한다. 가이드 , 포터 , 나 셋이서 헬기를 타고 루크라로 내려 온다. 45 분 정도 걸린듯 하다. 3 일간 힘들게 걸어야 할 거리는  참 빨리 내려 왔다. 루크라에서 포터와 작별을 한다. 팁으로 3,000 루피를 준다. 부다롯지에 방을 정하고 Hot Shower 를 한다. 저녁은 버팔로 스테이크에 포도주 한잔을 시켜 여독을 풀어 본다.

 

 


 

동영상 https://youtu.be/KvMMwf9zJdo

 

426 Louche-Kala Patthar.gpx
0.28MB

 

 

 

07;40 말을 타고 고락셉 방향으로 간다.

 

 

Lobuche Pass 에서 뒤 돌아본 Lobuche 방향. 가른 언덕을  많은 사람들이 오르고 있다.

눈을 좌측 으로 돌리면 쿰부빙하 지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고락셉 롯지에서 바라본 갈라파타르.

가깝게 보여도 아주 가파른 오르막 길이다.

 

 

 

 

 

 

 

하얀 연기 같은 것를 휘날리고 있는  봉우리가. 지구에서 제일 높다는 에베레스트 정상 이다.

 

 

 

갈라파타르에서 내려 가면서 본 고락셉롯지.

아주 힘들게 올라 오는 모습이 역력 하다.

 

 

 

15;30        헬기를  타고 Lukla로 내려 온다. 45 분 정도 걸린 것 같다.

 

 

 

 

426-1 lobuche-lukla helicopter.gpx
0.09MB

 

 

 

 

 

 

 

 

 

 

 

         

426-1 lobuche-lukla helicopter.gpx
0.09MB
426 Louche-Kala Patthar.gpx
0.2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