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시리봉 능선

2010. 10. 28. 07:31지리산

● 날    자 ; 2010.10.31 일요일, 맑음, 푸근한 등산 하기 좋은 날씨

● 누구랑 ; 나랑

● 산행거리 ; 19.2 km.  / 9 시간 50 분 소요

● 접근

04 시에 집을 나섭니다. 선지해장국을 먹고 04 시 30 분 전주를 출발 합니다.05 시40 분경 구례버스터미널에 도착 하여 주변길가에 주차합니다.

06시에 성삼재버스를 탑니다. 요금 4,000 원 입니다. 06 시 30분에 성삼재에 도착 합니다. 36 분에 산행을 정식으로 시작 합니다.

● 경로

성삼재               출발         6;36

KBS송신소         3.1 km.     07;43

문수대               3.8 km.     08;18

돼지령갈림길     4.4 km.     09;03

아침식사            5.1 km.     09;16~10;00

질매재               6.1 km.     10;23

문바우등            8.5 km.     11;50

느진목재          10.1 km.     12;50

왕시리봉          11.8 km.     14;23

토지면 구산리  19.2 km.     16;26

송신소 앞에서 우측으로 돌아 쪽문을 통과 하여, 노고단정상 남쪽 사면을 타고 옆으로 더듬 더듬 희미한 등로를 따라가면 문수대가 나옵니다. 문수대 지나서 왕시리봉 능선과 만나는 돼지령 갈림길 까지 가는데 등로가 희미하여 잘 살피면서 가야 합니다.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아니 하여 흔적 찾기가 어렵습니다. 일단 능선에 진입 하면 길이 뚜렸하여 어려움이 없습니다. 문바우등에 도달 하면 전망이 확 트입니다. 여기가 포토포인트 입니다. 지리산 주릉선 ,천왕봉, 피아골계곡,문수리계곡 그리고 섬진강이 시원하게 조망됩니다. 왕시리봉 정상에는 아무런 표지도 없습니다. 정상표지석은 한참 내려간 곳에 있습니다. 왕시리봉 이후 부터는 계속해서 내림길 입니다. 산행 후반 부여서 인지 지루 하기 그지 없습니다.

● 귀가

구례군 토지면 면사무소 가까운 도로에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터미널로 갑니다. 버스비 1,100 원. 구례경찰서 근처  무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중국집에 가서 짜장면을 먹습니다. 그리고 목욕탕에 갑니다. 집에는 밤 7 시 10 분경에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