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후산

2018. 11. 28. 13:43드론

2018.11.23

전남 화순군 동복면 - 남면/ 순천시 주암면-송광면


 23~24 일 (금요일 ~ 토요일) 이틀간 내마음 대로 시간이다.

어디로 갈까 ? ... 장흥 수인산으로 방향을 잡는다. 호남정맥을 하면서 가지산 근처에서 건너다 보이는 제법 웅장 하면서도 암릉미가 돋보이던산이다. 11.23 일은 가는도중에 모후산에 올랐다가 장흥읍에서 하루밤 자고 다음날 수인산에 오를 계획이다.


 오늘도 순창-옥과를 거쳐 화순군 북면-동복면으로 내려 간다. 동복읍 소재지를 지나 남면으로 내려 가다 좌회전 하여 내리저수지 골자기로 들어 간다. 임도를 따라 올라간다. 임도상태가 양호 하다. 대부분 씨멘트 포장되어 있다.  용문재 고개 바로 밑에 주차 한다. 드론을 짊어 지고 용문재에 오른다. 마침 모노레일카가 올라오고 있다. 모후산 등산로 옆으로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다.


   모후산 정상에는 강우레이더관측소가 설치되어 있다. 둥그런 건축물이 멋지다.

정상에 오른다. 사방으로 막힘이 없다. 그러나 미세먼지로 가시거리가 짧다. 하산 하다가 중간에 드론을 뜨워 촬영 한다. 용문재로 다시 내려와 늦은 점심을   김밥으로 대신 한다. 차를 몰고 장흥읍으로  들어 간다. 오후 5시경이다. 병영면 소재지로 들어갔다 되돌아 나와 장흥읍 모텔을 정 한다. 핸드폰 으로 장흥 맛집을 검색 하여 낙지 삼합집에 들어 간다. 1 인분은 팔지 않는다고 하여 2인분 시켜 먹는다. 평가는 Not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