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13( 그럭재~주월산~고동산~조계산~접치 )

2018. 10. 23. 17:43드론

2018.10.21

보성읍~승주읍


  보성읍에서 잠을 자고 그럭재로 간다. 안개가 짙게 끼어 앞이 보이지 않는다.  조심 조심 운전 한다. 구도로를 따라 그럭재를 넘으니 여기는 안개가 없다. 드론을 뜨워 그럭재- 대룡산 오도치 ,방장산 방향으로 촬영 한다. 가을 안개 운해가 장관이다. 인근에 사는 농부가 드론을 날리는 것을 보고 신기해 한다. 그런데 키위를 가지고 가라고 준다. 인정 많은 마음씨 감사 합니다.


 오도재를 지나고 겸백면 수남리로 들어 간다. 무남이재에 도착 한다. 임도를 따라 주월산 정상까지 올라 간다. 패러그라이딩 활공장이 만들어 져 있다. 여기서 초암산 지나 모암재 그리고 존재산 방향 으로 촬영 한다. 수남리에서 다시 나와 겸백면을 지나고 율어면 지나 주릿재에 들러 잠시 쉬었다 간다. 존제산은 군시설이 있어 비행금지 구역이라 그냥 패스 한다. 벌교 방향으로 가다가 구도로를 타고 석거리재에 도착 한다. 이전에 있던 휴게소는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 여기에 주차 하고 드론을 짊어지고 백이산 방향으로 300 여미터 올라 가서 석거리재 촬영 하고 백이산방향으로 보내 분계재 까지 촬영 한다.


  분계재 지나 낙안 읍성을 지나 승주 방향으로 간다. 오공재를 넘어 낙안면 목촌리뒤  임도를 따라 고동산 정상 까지 차로 올라 간다. 삼각김밥으로 점심을 먹는다. 고동산에서 조계산 방향으로 비행 한다. 선암사가 보이는 곳 까지 비행 한다. 다시 임도를 따라 굴목재 직전 임도 고개까지 올라 간다. 자동차로도 40분 가까이 걸렷다. 여기에 주차 하고 마루금 따라 조계산 정상 장군 봉 까지 올라가 접치 방향  촬영 하고 다시 내려온다.  편도 2.6 km.  왕복 5.2 km. 걸었다. 석흥리 흥림마을로 내려와 857 번 도로 따라 승주읍으로 나오고, 옥과- 순창을 거쳐 전주로

돌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