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14 ( 접치~오성산~노고치~바랑산~송치)

2018. 10. 29. 16:30드론

2018.10.28

순천시 승주읍~순천시 서면


 18.10.26 일날 접치에서 오성산으로 올라가 드론을 이륙 시키려 하는데 조종기 화면에 메모리카드 없슴이 나온다. 촬영을 해도 영상은 저장 할 수 없다. 낭패이다. 그냥 시험 삼아 비행을 해본다.  비가 오기 시작 한다. 서둘러 내려 오고 그냥 집으로 돌아 왔다. 헛걸음을 한 것이다.

 

 오늘 또 다시 간다. 이번에는 이전과 달리 산너머 반대쪽에서 정상으로 오르려고 한다. 두월리 두모 마을로 들어 간다. 신기마을  못미처에서 오성산으로 오른다. 접치 쪽에서 오르는 것 보다 약간 쉬운듯 하지만 그래도 가파른 오름길이 만만치 않다.  드론을 뜨워 접치와 오성산 정상 부위 그리고 유치산 지나  닭봉을 촬영 한다. 정상에서 내려와 승주읍을 지나 월등면 방향으로 간다. 고개마루가 노고치 이다. 여기서 김밥으로 점심을 먹는다.  닭봉 -노고치-문유산으로 이어지는 풍경을 촬영 한다.


   노고치에서 소로길을 따라 도정리 고산 마을-도모 마을을 지난다. 문유산 아래 임도길을 따라 마루금을 넘어 군장 마을 쪽으로 간다.  통신 중계탑이 있는 곳 까지 차로 올라가 주차 하고 마루금 따라 바랑산에 오른다. . 문유사-바랑산-송치로 이어지는 경치를 촬영 한다. 바람이 세다.

바람이 어찌세던지 기체가 뒤집힌 상태인지 영상이 꺼꾸로 보인다. RTH 하니 정상적인 자세로 돌아 온다. 

 

월등면 계월리 깊은 골자기를 빠저 나와 황전면 4차선 17번 도로따라 구례-남원 거쳐 전주로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