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11 ( 예재~큰덕골재~곰치~가지산~피재 )

2018. 10. 12. 15:12드론

2018.10.11

화순군 이양면~장흥군 장평면


   전주 출발 2 시간 30 분 달려 예재고개에 도착 한다. 예재는 화순군에서 보성군으로 넘어가는 고개 이다. 옛날에 기차는 터널을 지나고 도로는 고개 마루를 넘어 갔었는데 지금은 두개의 도로터널이 예재고개 밑으로 지나간다. 터널을 통과 하여 보성쪽에서 옛날 도로를 따라 올라가 예재 옛날 고개에서 드론을 날린다. 


   이양면 초방리로  들어간다. 도림 기차역은 흔적도 없다. 큰덕골재 고개 마루에 주차 하고 봉화산 방향으로 약 700 m. 마루금 따라 올라가서 시야가 조금 트이는 곳에서 드론을 날려 군치산 방향으로 촬영 한다. 김밥으로 점심을 먹고 큰덕골재   임도를 따라 장흥군 장평면 방향으로 넘어간다.  어곡리 687번지를 네비에 찍고 간다. 지도에 보이는 임도를 따라 숫개봉과 봉미산 사이 고개 마루로 오른다. 임도가 잡목 가시들로 길을 덮은 곳이  많다.  어렵사리 오른다. 여기서 드론을 띄우고  내려와 봉림리 피재로 먼저 간다. 피재도 옛날모습이 아니다.  병동리로 들어가다  중간에 논 언덕배기에서 드론 띄워 곰치~노적봉~ 장고 목재~가지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을 촬영 한다.  


 돌아 오는 길에 곰치를 넘는다. 2009 년 봄에 여기를 지나 갈때도 도로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지금도 끝나지 않고 있다. 곰치 밑으로 두개의 터널이 통과 하도록 하고 있다. 한개의 터널만 개통되고 있다.  화순~동복~옥과~순창을 거쳐 전주로 간다. 서두른 탓에 해가 지기전에 전주 집에 도착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