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7 ( 방축재~괘일산~과치재~연산~방아재 )

2018. 9. 29. 00:52드론

2018.9.27

순창군 금과면~담양군 대덕면


  순창군 금과면 방축리 방축재에서 굴다리를 통과 하자 마자 우측으로 소로길로 들어가 시목마을 방향으로 간다. 삼거리에서 좌측 으로 조금 들어가 묘지옆 공터에 주차 한다. 걸어서 마루금 따라 광주 대구간 고속도로  쪽으로 가본다 .마루금은 고속도로를 건너간 다음 다시 건너와 고속도로를 따라가다 고지산으로 올라 갔다 다시내려와  고속도로를 건너 봉황산으로 이어 진다. 고속도로가 마루금의 일부인 지형이다. 옛날에 2차선 고속도로이던 시절에는 무단 횡단하여 건너갔다 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지금은 그렇게 할 수 없다. 그래서 방축재에서 시목마을길을 따라가 고지산으로  곧바로 올라 갔다 내려가는 방법으로 진행 한다. 말로 설명 하자니 장황 하게 되었다. 다시  차있는 곳으로 걸어 나와 묘지옆에서 드론을 띄워 고지산 ~봉황산 방향으로 보내고 서암산 근처까지 비행 하고 돌아 온다. 


 방성리 방성 마을에서 서흥마을로 마루금을 넘어간다.  옥과읍으로 나와  설산 수도암으로 차를 몰고 올라가서 괘일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상에 있는 정자 부근에 주차한다.  서암산~설산~괘일산으로 이어지는 경치를 찍으려 한다. 지형상 전파 송수신 장애가 발생 하는지 노콘이 자주 일어 난다. 괘일산 모습을  주로 촬영 한다. 다시 임도를 따라가고  무이산 근처 임도에서   과치재 까지 비행을 한다.


  옥과읍 으로 나와 과치재 주유소 부근에서 연산 방향으로 비행 한다.  그리고 대덕면 용대리 수곡마을 방아재에 주차 하고 드론을 메고 연산 정상으로 올라가서 반사경이 있는 묘지에서 촬영 하고 내려 온다. 내려 오는 길에 보니 이제 무등산이 손에 잡힐듯 가깝다. 해가 짧아져서 빨리어두워 지기 시작 한다. 옥과 ~순창을 거쳐 전주로 돌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