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6 ( 오정자재~강천산~방축재 )

2018. 9. 25. 16:15드론

2018.9.24

순창군 구림면~ 금과면


 구이면을 지나 순창으로 간다. 강천사방향으로 간다. 강천산 공원 입구  지나 조금 더 올라가서 구리면 자양리 원자실 청계저수지로 들어간다.  구글어스를 보고 미리 접근로를 계획 한 지점으로 간다.지도상 조그만 공터로 보이는 것은 묘지인 경우가 많다.묘지가 있으면 묘지로 오르는 길이 있게 마련이다. 청계저수지 둘레 도로를 잘 살펴 본다. 묘지로 오르는 희미한 길흔적을 따라 능선에 올라 선다. 암봉에 오른다. 이륙 하기 적당한 장소가 있다.  여기서 오정자재에서 강천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능선 따라 경치를 촬영 하고 내려 온다.


  다시 차를 몰고 금과면 방향으로 간다. 장안리 평장 마을뒤  임도를 따라 올라간다. 차단기가 설치된 곳에 주차하고 임도 따라간다.

 강천저수지 방향으로 넘어 가는 고개 마루에서 광덕산으로 오르는 안내 이정목 방향으로 오른다. 10 여년전에 호남정맥 종주할때

광덕산을 오르지 않고 패스하여 그냥 임도 따라 갔었다. 10여년이 지나 땜방하는 셈이다. . 광덕산 정상에 올라 강천산 골자기와 산성산을 한바퀴 비행 하고 방축재 방향 덕진봉으로 비행 한다.  덕진봉 정상 까지 거의 다 간다. 그 너머 방축리까지 촬영 하려 하나 더 이상 까지 못한다. 조종신호가 끊어 진다. RTH 하여 드론을 데려 온다.


   다시 차를 몰고 금과면 방축리로 간다. 순창군 금과면에서 담양군 금성면으로 넘어 가는 경계이다.여기를 방축재라고 한다.

여기서 덕진봉에서 방축리를 지나는 마루금을 추적 한다. 이곳은 지형이 평평 하여 뚜렷한 분수령을 가늠 하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