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착륙
2018. 5. 18. 10:10ㆍ드론
2018.5.17
고군산 큰무녀봉
고군산 무녀도에 간다. 큰무녀봉 정상에 메빅프로를 메고 올라간다. 바람이 제법 세게 분다.
드론을 띄우고 리치앱으로 웨이포인트 미션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 수동으로 비행을 한다. 바테리 잔량 40 % 에서 드론을 홈포인트 지점인 무녀봉 정상으로 데려 오려고 한다. 빨리 오지 못해서 스포츠모드로 바꾸어 본다. 조금 오는 듯 하다가 오지를 못하고
잔량이 30 %로 떨어져 할 수 없이 RTH 하도록 한다. 그런데 오히려 홈포인트로 부터 더 멀어지고 바테리잔량 10 % 정도에서
비상 착륙 한다는 메지가 뜨고 바닷가 쪽으로 착륙 할 태세여서 그래도 야산쪽으로 이동시킨다음 착륙 시켰다.
바닷가 갈대숲으로 들어가서 어렵지만 기체를 발견 회수 한다. 외관상으로는 이상이 없다. 그러나 짐벌기능에 문제가 생겼다.
' 짐벌이 막혔다 ' 는 메시지가 뜬다.
왜 그랬을까 ? 바람이 조금 세기는 했지만 지금 까지의 경험으로 봐서는 비행 불가한 정도는 아니 었다.
물론 바람의 영향이 전혀 없다고 할 수 없지만 평소와 다른점을 생각해 본다. 1) 리치앱이 작동 되지 않은점 2) 비행기록을 보면
이륙 하여 착륙한 이후 비행기록이 엉뚱 하게 연장되어 있다. 이상으로 미루어 보면 리치앱에 오류가 발생 한것 아닌가 의심해 본다. 웨이포인트 미션으로비행 하지 않고 수동으로 조종 했는데도 리치앱의 오류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 궁금 하다.
비행경로 - 사진을 클릭 하면 크게 명확 하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