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정맥10 : 두창리고개-구봉산-가현치-국사봉-죽산면-도덕산-칠장산

2011. 3. 7. 16:47한남정맥

날자 ; 2011.3.6 일요일, 흐림 ,연무

● 산행거리 ; 24.7 km. /  8시간 50분 소요

● 전주산사람들 ; 해승,소머즈,푸른송,산꾼되기,정토산,청솔,아라우,초가마당,산바우,마틴,나대장,봉우리,막강,비쥬드림,히어리,신선

● 접근

05시 25분경 전주를 출발 합니다.안성톨게이트를 빠져나갑니다.서울에서 내려와 기다리고 있는 마틴님을 픽업 합니다. 두창리 고개에 아침7시 30분경 도착합니다.버스안에서 김밥으로 아침식사를 합니다. 8시 10분경 산행을 시작 합니다.

● 경로

구봉산  4.2 km.  09;27
 달기봉  6.2 km.  10;03

가현치

(점심식사 45분 11;00~11;45)

9.5 km.  11;00

국사봉

※  허브마을안내표지목(알바상습지역)

12.3 km.

13.7 km.

12;41

13;03

삼죽면사무소

죽산만남의 광장

녹배고개

16.4 km.

17.7 km.

18.5 km.

13;50

14;07

14;25

도덕산  20.0 km.  15;00
 관해봉  22.5 km.  15;46
 칠장산  23.2 km.  16;16
 칠장사  24.7 km.  16;58

● 귀가

칠장산정상 에서 한남정맥마침표를 찍습니다. 칠장사 일주문 주차장을 출발 합니다.안성시를 향하여 버스가 갑니다. 걸미고개(한남금북정맥)를 지나고 죽산마남의광장(한남정맥)도 지나 가게 됩니다. 버스 타고 마루금을 지나가니 또다른 감회가 느껴집니다.안성시내 순대국밥집에서 뒷풀이 하고 전주집에 돌아오니 밤 8시 반 입니다.

10 개월간의 긴 시간끝에 오늘 한남정맥종주를 마치게 됩니다. 특히 나 개인적으로는 5일전 3월1일 한남금북정맥을 8구간에 걸쳐 마쳤습니다. 2010 년도에는 금북정맥을 마쳤습니다. 오늘 칠장산을 기점으로 3정맥을 마치게 됩니다. 이제 낙남정맥을 마치게 되면 1 대간 9정맥을 마치게 될 것 입니다. 이제 또 하나의 종지부를 찍게 되었지만 그져 무더덤한 감정입니다. 끝은 언제나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작일뿐입니다.

이번 한남정맥을 마침으로서 1대간 9정맥의 대장정을 마무리 하게 되신 '소머즈 부부'(해승 과 소머즈)님 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단 하십니다. 장 하십니다. 자랑 스럽습니다. 소머즈부부  만세!!!!....

한냠10 두창-칠장.wmt

한남10 두창리고개-칠장산.gpx

한남정맥 전체(보구곶-칠장산).gtm

두창리고개 출발 8시 10분 경.

석술암산갈림길을 향하고 가파른 오름을 합니다.두창리고개 에서부터 3.6 km.를 1시간 3분

만에 왔습니다. 거의 시속 4km 입니다. 서면 달립니다.

구봉산 오름길에 우측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태영CC

▽  구봉산에서  한번 급격하게 내려갔다가 조금 올라가면  나오는 달기봉.

구봉산에서 2.0 km. 왔고, 가현치 까지는 3.4 km. 남았다는 말입니다.

△ 어마 어마 하게 넓은 천주교 공원묘원 모습들.

송전철탑을 향하여 올라가서 우틀 하여 마루금을 탑고 내려 갑니다.

△ 십자가 뒷쪽에 가현치가 있고

뾰족 한 산이 국사봉입니다.

마루금이 지나는 곳에   대대적인 벌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묘역을 더 만들려고 하는것 같은데.........

△  가현치고개

버스가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점심을 먹습니다.

△ 국사봉 정상은 마루금에서 조금 비켜 나 있습니다.

갈림길에서 2~3분이면 올라 갔다 다시 내려 올 수 있습니다.

△ 국사봉에서 1.4 km. 정도 내려가면 나오는 허브마을 안내 표지목이 있는 여기에서

진행방향 좌측 사면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무심코 능선 따라 내려 가면 알바 합니다.

길찾기 주의가 필요 한곳 입니다. 허브마을 방향으로 가면 않됩니다.

△ 무슨 마라톤을 하는가 봅니다.

개띠들 인가 서면 마구 달립니다. .....ㅎㅎㅎㅎ....

△ 삼죽면 삼거리 마트에서 시원한 맥주로 갈증을 달랩니다.

삼죽면사무소 건물 뒤로 돌아가서 마루금을 이어 갑니다.

△ 죽산 만남의 광장으로 내려 서고 있습니다.

4차선 포장도중앙분리대 를 목숨을 걸고

뛰어 넘습니다. 신호등이나 지하 통로가 있으면 좋으련만.......

△ 도로를 무단 횡단하여  SK주유소 뒤쪽 왼편 절개지 사면을 따라 올라갑니다.

얼었다 녹은 흙탕길이 아주 미끄럽습니다. 아주 많이 힘이 듭니다.

△ 미끄러운 절개지사면을 힘들게 올라가 우측으로 능선을 따라 가다 보면

도덕산이 올려다 보이고...

........조금 더 가면 녹배고개가 나옵니다.

도덕산 오름길은 아주 힘이 듭니다.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마지막 으로 힘을 내 올라가면 관해봉에 다다르고....

마지막 힘든깅을 올가면 찐짜 칠장산 정상을 지납니다.

▽ 헬기장이 있는 넓은 공터에 칠장산 표지석 이 있습니다.

한남정맥종주를 마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