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 따라가기 1. 가막골 용소 ~담양 죽녹원

2019. 6. 10. 16:42영산강 따라가기

2019.6.7

  이번에는 영상강을 시원지( 발원지 ) 부터 시작 해서 물흐름  따라 영산강이 바다로 합류되는 목포까지 가려고 한다.

전주 출발 1 번 국도 따라 정읍 방향으로 간다. 내장사로 들어가다 개운치를 넘어 복흥으로 가려 한다. 그런데 개운치 터널이 완공 개통 되었다.

예전에는 구불 구불 돌아서 올라가던 길을 터널을 통해 올라 가니 쉽고 빠르게 개운치를 통과 한다. 복흥면 소재지 지나고 천치재를 넘어 내려가 가막골로 들어 간다. 용추사로 올라간다. 용추봉 바로 아래 이다. 다시 가막골 입구로 내려 와서 영산강 시원지인 용소로 간다. 

  시원지 용소를 확인 하고 시원정으로 올라간다. 출렁다리 건너니 사령관동굴터 이정표가 있다. 이정표 따라 가파르게 올라 능선에 도찯 하여 다시 내림길 조금 고 사령관동굴터에  도착 한다. 이름만 동굴이지 전혀 동굴 답지 않다. 차라리 남부군사령부 터라고 명명 했으면 좋으련만 .   아무래도 어울리지 않는다. 계곡길로 내려서니 영산강 시원지 폭포 바로 위쪽 이다. 

차를 몰고 가막골을 나와 담양호 시작 부위로 소로 임도길로 들어간다.  드론 뜨워 촬영 한다. 그런데 임도길이 차단기로 막아 놔서 할 수 없이 다시 돌아 나와 담양호댐 으로 간다. 여시서 드론 이륙 시켜 촬영 한다   금성면 방향 으로 보내 면서 촬 영 한다.

 다시 차를 몰아  둑길을 따라   가다  제방에서 메타세콰이어 길 촬영 하고 드론을 담양읍 죽록원 쪽으로 보내면서 촬영 한다. 죽록원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모텔에 방을 정하고 떡갈비로 저녁 먹고 잠자리에 든다.




                                           

영산강1.gpx



















영산강1.gpx
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