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19경 가막리~뜬봉샘

2019. 5. 27. 00:00드론

2019.5.26

 일요일 이다. 아침 5시 30분 경 집을 출발 하여 진안읍 가막리로 들어 간다. 하가막 마을 입구에서 우측 좁은 농로길로 들어가 언덕 위에 주차 하고 드론을 띄운다.  이른 아침이라 아직 어둠이 남아 있다. 죽도 방향으로 드론을 보내고 천반산을 촬영 하고 금강 물줄기 따라 연평리 방향으로 비행하면서 촬영 한다.  하가막으로 내려와 가막교를 건너고 연평리 726번 도로 따라 올라 간다. 점차 강폭이 좁아져 간다. 강 이라 할 수 없는 개울물  이다. 그러나 졸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평화롭다. 평지마을을 지난다. 도로 가운데 고목나무가 있는 풍경이 이색적이다.

계북천과 백암천이 금강으로 합류하는 오연교 지나 천천2교 건너서 드론을 뜨워  용광리 방향으로 물길 따라 촬영 한다. 용광3거리에서 천천면 소재지로 들어간다.익산-장수간 고속도로 교각 밑에서 드론 이륙 시켜 웅장하고 높은 교각위로 비행 하며 천천교 모습  촬영 한다.  장수읍 방향으로 비행 하면서  촬영 한다.

  장수읍  지나 발방골 사과농장 소로길에 주차 하고 장수읍 의암호  촬영 하고 수분리 방향 으로 비행 하며 촬영 한다.

순부재 휴게소에 들러 사진 찍고 수분리 뒷산으로 난 소로길을 따라 올라가 정자 옆에 주차 하고 뜬봉샘 으로 걸어 올라가 촬영 한다. 다시 신무산에 올라 갔다 내려 온다.

    이로서 19.4.3일 시작한 금강을 거슬러 올라 가면서 금강풍경 드론촬영 하기를 마친다. 처음 시작 할 때는 끝까지 진행 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었으나 무사히 마치게 되었다. 막연하게 느껴지던 금강을 이제 머리속에 전체 구간을  그릴 수 있게 되었다.   


  





금강19.gpx


















금강19.gpx
0.3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