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호남정맥 2 ( 슬치 ~ 경각산~불재 ~오봉산~ 운암 삼거리 )

2018. 9. 5. 14:48드론

2018.9.4 

임실군 상관면 ~ 운암면


  차를 몰고 전주에서 임실로 넘어 가는  슬치고개로 간다. 슬치에서 747번 도로 따라 올라가다 이동통로 굴다리 직전에 우측 소로길로 올라간다. 소로 농로길이 마루금을 따라 간다. 임삼밭 공터에서 드론을 띄워 슬치에서 시작 하여 마루금을 추적 하여 비행 한다. 갈미봉 부근으로 보내  상글리라 골프장을 찍어 보려 하지만 조종기 신호가 끊겨 포기 한다.


 지장리로  들어가서 신덕면 소재지로 넘어간다. 면소재지에서 조월리 방향으로 가다가 피재재 고개 마루 우측 공터에 주차 하고 진행 방향 좌측으로 등산로 따라 드론을 짊어지고 걸어 간다. 묵은 묘지 공터에서 드론을 뜨워 골프장 방향으로 보내 갈미봉 ~ 옥녀봉 ~경각산으로 이어지는 마루금을 추적 한다. 낮 12 시가 다되는 시간이다. 다시 차를 몰고 조월리를 지나 불재로 간다.


  불재에 도착 하여 차안에서 점심을 먹고 조금 쉰다.  행그라이딩 활공장가는 소로 따라 걸어 올라간다.활공장 갈림길에서 조금 더 올라 가면 좌측에 넓은 공터가 있다. 여기서 경각산과 불재 모습을 찍고 마루금 따라 치마산 방향으로 보낸다. 염암무락재 모습을 담으려고 했으나 드론이 가지를 못 한다. 

 

   불재 촬영 마치고 운암면 옥정호수로 간다. 호안 도로 따라 가다 용운리로 들어 가는 삼거리 버스 정류장 옆에 주차 하고 드론을 짊어 지고 오봉산으로  쉬엄 쉬엄 오른다. 45 분정도 걸린다. 옥정호 붕어섬 모양을 찍고 운암 삼거리 까지 비행을 한다. 운암 삼거리 '막은댐 ' 버스 정류장 과  '어부집' 을 카메라로 찍고 집으로 돌아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