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따라 금남정맥 6 ( 진고개 ~가자티고개 ~청마산 ~부소산 )

2018. 8. 29. 16:32드론

 2018.8.28

 공주시 탄천면~부여읍


  대전 충남지역에 비가 많이 오고 있다는 뉴스이다.. 특히 대전시내는 물난리가 났단다. 금년 여름은 아주 덥고 너무 가물어 비를 몹씨 기다렸다.그런데  이번에는 물난리 이다. 오후에는 비가 잠시 그치겠다는 예보이다.   그래서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음에도 차를 몰고 집을  나선다. 천안 ~ 논산간 고속도로 탄천나들목으로 나간다. 탄천면 소재지 방향으로 간다. 진고개 부근에 도착 한다. 비가 내리고 있다. 보슬비 정도 이다.

드론을 날리려고 미리점찍어 놓은 곳으로  들어 가려는데 입구를  막아 놓았다. .할수 없어  가지티고개로 간다.


  가자티고개에 도착 하니 비가 그친다.  고개에서 부여읍 방향 마루금 따라 200 여미터 진행 하여 드론을 뜨워 진고개 방향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와 부여읍 방향으로 드론을 보낸다. 마루금이 분명 하지 못하다. 그만 그만한 높이의 야산으로 이어지고 있어 뚜렷한 지형을 파악 하기 힘든다.   다시 차를 몰고 부여읍 능산리 청마산성 으로 간다.능산리에서 초촌면 신암리로 넘어가는 곳 도로 가에 주차 하고  옥수수로 늦은 점심을 해결 한다. 점심후에  능선 따라  금남정맥 마루금 방향으로 올라 간다. 등산로 안내 표지목이 보이고 등산로도 잘 정비 되어 있다.금남 마루금에 합류 되는 삼거리 까지 가 본다. 드론 날릴수 없는 지형 이다. 그래서 갔던 길을 되돌아 나오다가  드론을 날려  부여읍 방향으로 마루금 따라 왕복 비행 한다.


   그리고 다시 부여읍으로 들어 가다 우회전 하여 금강을 건넌다. 강변을 따라 내려 가서 부소산 낙화암이 마주 보이는 곳에서 드론을 날린다.

금강물이 흑탕물이다. 비가 온뒤라 할수 없다. 낙화암, 백화정 그리고 고란사를 촬영 하고 집으로 돌아 온다.






드론따라 금남정맥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