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31. 09:36ㆍBlender Basic
1) file > new file > general
2) 화면전환 : 마우스휠키를 누른채 마우스 이동
3) 줌인/아웃 : 마우스 스크롤조정
4) 화면 이동 : shift + 마우스휠키를 누른채 이동 : 우측 손바닥 사용
5) 기즈모
z를 누르면 위에서 바라보는 모습 , X를 누르면 정면에서 바라보는 모습 , Y 를 누르면 측면에서 바라보는 모습
회색 부분을 클릭한 다음에 움직여 주면 마우스휠키를 누르는 것 처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키보드 숫자 1 Front View , 숫자 3 Side View , 숫자 7 Top View
6) 기본적인 object 추가 하기 ( Object Mode )
Add > Mesh > Plane , Cub , Uv Sphere , Ico Sphere , Cylinder , Cone
- 왼쪽 툴바중 Move 선택 하고 X , Y , Z 축을 따라 이동 시켜 본다.
- 흰색원 마우스왼쪽 클릭 하면 원 하는 곳으로 곧바로 이동 할 수 있다.
- 이동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화살표를 클릭 하는게 아니라 G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여 이동 할 수 있다.
- 축따라 이동 할 때 단축키 사용 :
G+X : X 축으로만 움직인다. G+Y : Y 축으로만 움직 인다. G+Z : Z축으로만 움직인다.
다양한 도형을 추가 하고 일렬로 정렬 하기
1) 추가 하기 : Add > Mesh > Ico Sphere ( Cylinder , Cone , Torus ) . . . G를 누르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
2) 한 평면에 정렬 하기 : Add > Mesh >Plane
물체의 색갈 바꾸기
Material Properties > New 하거나
화면상단 레이아웃 옆 Shading > New > Base Color
그림자 표현 하기
Rendered 태턍 이동 시켜 본다.
4 가지 View Mode : 1. Wire Frame 2. Solid 3. Material Preview 4. Rend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