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완전 기초 강의

2021. 12. 31. 09:36Blender Basic

https://youtu.be/7FPaJpwzdjU

1) file > new file > general

2) 화면전환 : 마우스휠키를 누른채 마우스 이동

3) 줌인/아웃 : 마우스 스크롤조정

4) 화면 이동 : shift + 마우스휠키를 누른채 이동 : 우측 손바닥 사용

5) 기즈모

    z를 누르면 위에서 바라보는 모습 , X를 누르면 정면에서 바라보는 모습 , Y 를 누르면 측면에서 바라보는 모습

    회색 부분을 클릭한 다음에 움직여 주면 마우스휠키를 누르는 것 처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키보드 숫자 1 Front View , 숫자 3 Side View , 숫자 7 Top View

6) 기본적인 object 추가 하기 ( Object Mode )

    Add > Mesh  > Plane , Cub , Uv Sphere , Ico Sphere , Cylinder , Cone

  - 왼쪽 툴바중 Move 선택 하고 X , Y , Z 축을 따라 이동 시켜 본다.

  - 흰색원 마우스왼쪽 클릭 하면 원 하는 곳으로 곧바로 이동 할 수 있다.

  - 이동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화살표를 클릭 하는게 아니라 G를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여 이동 할 수 있다.

  - 축따라 이동 할 때 단축키 사용 :  

    G+X : X 축으로만 움직인다.   G+Y : Y 축으로만 움직 인다.  G+Z : Z축으로만 움직인다.

 

다양한 도형을 추가 하고 일렬로 정렬 하기

1) 추가 하기 : Add > Mesh > Ico Sphere ( Cylinder , Cone , Torus ) . . . G를 누르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

2) 한 평면에 정렬 하기 : Add > Mesh >Plane

 

물체의 색갈 바꾸기

 Material Properties > New 하거나

 화면상단 레이아웃 옆 Shading > New > Base Color

 

그림자 표현 하기 

 Rendered 태턍 이동 시켜 본다.

 

4 가지 View Mode : 1. Wire Frame   2. Solid    3. Material Preview   4. Rendered